경험을 켜켜이 나누고 있어요!

코시국 필수템) 겨드랑이 또는 입 측정하는 체온계 후기 본문

쇼핑왕의 제품 리뷰

코시국 필수템) 겨드랑이 또는 입 측정하는 체온계 후기

우아원장 2022. 3. 21. 06:51

마이크로라이프 겨드랑이/구강 전자체온계 MT200 10,750원 후기

본 포스팅은 소중한 제 자산으로 구매&결제하여 작성한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우아 원장'입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자 수가 30만 명대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아빠와 동생 총 2명이나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고, 조만간 저도 걸릴 날이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코시국 필수템으로 체온계를 집에 구비해둬야겠더라고요! 왜냐하면 3월 1일부터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체온계 지급도 안 됐습니다! 아빠 같은 경우는 전북 지역 거주 중으로 3월 초에 코로나 확진되셨는데 체온계와 기타 보급품을 배송받았지만, 동생 같은 경우 충청도 거주 중으로 3월 중순에 걸렸는데 보건소로부터 지급받은 게 1도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코로나에 걸릴 수도 있으니깐 목 건강에 좋은 도라지차부터 비타민 그리고 마트를 가지 못할 것을 대비해 비상식량 등 이것저것 구매해서 쟁여놓고 있습니다.

 

 

 

 

 

 

체온계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비접촉식 체온계와 접촉식 체온계가 있습니다. 비접촉식은 카페나 식당 방문하면 열 체크했던~ 피부에 닿지 않고, 일정 거리 유지하면서 잴 수 있는 체온계를 말하고요. 접촉식 체온계는 겨드랑이나 입(구강)에 넣고 재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나중에 제가 카페를 오픈할 경우를 대비해 그때도 사용할 수 있는 비접촉식 체온계로 구매할까 하다가 오차가 많다는 리뷰를 보고는 마음 접었습니다. 확실히 겨드랑이&입(구강) 체온계가 오차도 작고, 정확하게 잴 수 있어서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접촉식 체온계를 추천드려요! 가격도 접촉식 체온계가 비접촉식 체온계보다 3/1로 저렴했습니다.

 

 

 

 

 

 

● 전자체온계 사용방법

1. 입(구강), 항문, 겨드랑이 중 원하는 측정 부위를 선택합니다.

2. 보다 정확한 측정값을 얻기 위해! 전원을 켜기 전, 체온계를 측정 부위에 위치시킵니다.

3. 전원을 킵니다.

4. 측정이 시작되면 (ºC)가 깜박이며 지속적으로 주위 온도가 측정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

5. 측정 완료를 알리는 알림음이 10번 이상 울리면서~ 더 이상 화면에 (ºC) 깜빡이지 않는다면! 측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 전자체온계 보증기간

구입일로부터 2년간 보증됩니다.

 

 

 

 

 

 

체온계 측정 방법

1) 입

혀 밑에 있는 혀뿌리의 왼쪽 또는 오른쪽 부분에 온도 측정 센서가 잘 밀착되도록 놓습니다. 이때 입을 닫은 후 들숨과 날숨에 의해 온도 변화가 생기지 않도록 코로 숨을 쉽니다. (측정 시간 약 10초 정도 소요)

2) 항문

이 방법은 가장 신뢰할 만한 측정값을 얻을 수 있는 측정 방법으로! 특히 영유아 어린이에게 적합한 방법입니다. 체온계의 온도 측정 센서 부분을 조심스럽게 항문 안으로 2~3cm 정도 삽입합니다. (측정 시간 약 10초 정도 소요)

3) 겨드랑이

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구강 또는 항문 부위 측정을 권장합니다. (측정 시간 약 10초 정도 소요)

 

건전지 측정 범위

32.0ºC~42.9ºC

측정 온도가 32.0ºC보다 낮으면 [L] 표시

측정 온도가 42.9ºC보다 높으면 [H] 표시

 

● 정격전압

1.5/1.55V; SR41

 

 

 

 

 

 

겨드랑이/입(구강) 전자체온계는 제품을 받았을 때, 별도로 건전지를 넣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었고요! 만약 체온계의 건전지가 부족하면 화면에 [▼]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건전지 교체가 필요할 경우 건전지 덮개를 열어 건전지를 삽입하면 됩니다. (약 1,000회 사용 가능) 해당 마이크로라이프 체온계 생김새는 마치 수정테이프처럼 생겼고, 사이즈도 비슷합니다. 그리고 체온계로 측정된 온도가 37.5ºC이상 일 경우 고온임을 알려주기 위해 짧은 경보음이 10회 이상 울렸습니다. 참고로 저의 겨드랑이 측정값은 36.1, 입(구강) 측정값은 36.3이 나왔는데요. 겨드랑이와 입(구강) 측정값이 대략 0.2 정도 차이 났습니다. 여러 차례 재봤는데도 겨드랑이와 입 측정값이 일정하게 나오고, 오차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겨드랑이보다 구강(입) 체온이 약간 더 높게 나왔습니다. 참고로 체온계 부위 정확도는 항문>입>겨드랑이 순입니다. 마지막으로 체온 재는게 끝나면 건전지 수명을 늘리기 위해 측정이 끝난 후 [ON/OFF] 버튼을 눌러 전원을 꺼주면 좋습니다. 참고로 전원은 10분 후 자동으로 꺼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