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을 켜켜이 나누고 있어요!

유리 창문에 쓴 <페인트마카> 지우는 방법 본문

정보를 나누는 공간

유리 창문에 쓴 <페인트마카> 지우는 방법

우아원장 2022. 10. 4. 16:00

페인트마카로 유리 창문에 쓴 글씨들

안녕하세요! '우아 원장'입니다. 1년 전쯤 인스타 갬성으로 집에 있는 거울 꾸미려고 [알파 문구점]에서 <화이트 페인트마카>를 구매해 ▲위와 같이 유리 창문에 글씨체 연습을 했었는데요. 그때 <페인트마카> 자국을 다 못 지우고 방치하다가.. 이사를 앞두고서야~ 전셋집이라 정신 차리고 부랴부랴 지우게 되었습니다!

 

 

 

 


 

 

 

 

<페인트마카 지우는 방법> 후기

1. <소독용 에탄올> 이용해서 지우기 ★★

약국이나 다이소에서 구매 가능한 <소독용 에탄올>이 있다면 그걸 이용해 페인트마카 자국을 지우면 좀 더 수월하게 지울 수 있는데요. 현재 저의 집에는 소독용 에탄올이 똑 떨어진 관계로.. 코로나 시국에 어디선가 사은품으로 받았던 [손소독제]를 사용하게 되었어요! 참고로 [손소독제] 뒷면을 보니 에탄올 함유량이 62%라고 쓰여 있었고요.

키친타월 또는 걸레에 손소독제(에탄올)를 묻히거나 뿌려서 페인트마카 자국을 박박 문댔는데요! 저는 ▲위의 조그마한 낙서를 지우기까지 약 10분 소요되었는데~ 팔 빠지는 줄 알았어요.. 생각보다 너무 안 닦여서 묻히고 닦는걸 수십 차례 반복했답니다. 결론은 닦느라 진이 빠졌지만.. 페인트마카가 지워진다는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손소독제]보다는 약국에서는 판매하는 <소독용 에탄올>이 에탄올 함유량이 약78% 정도 되니깐~ [손소독제]보다는 당연히 <소독용 에탄올>이 더 잘 닦이지 않을까 싶고요???!!! 없다면 집에 있는 [손소독제]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답니다.



 

 

 

 

2. <네일리무버> 사용해서 지우기 ★★★★

 

여성분이라면 집에 [다이소]나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네일리무버> 하나 정도는 있잖아요! 제가 직접 페인트마카를 지워보니깐~ [에탄올]보다는 <네일리무버>가 더 깔끔하게 잘 닦였고요!!! 젤 중요한 건 에탄올보다 힘도 덜 들어갔어요~ <네일리무버> 사용해 지우는 방법은 걸레 또는 키친타월에 적셔 문지르면 페인트마카가 지워지기 시작하고요. 이것 또한 힘을 뽝~ 줘서 박박박- 문질러야 지워집니다!!!

 

 

 

 


 

 

 

 

마지막으로 드릴 말은 <네일리무버>를 사용하나,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하나 생각보다 [페인트마카]라는 녀석 지우기가 쉽지 않으므로!!! 페인트마카를 유리 창문이나 거울 꾸미기 용으로 사용하기 전, 충분히 고민하고 도화지에 연습한 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저는 페인트마카 지우면서 보니~ 리무버나 에탄올 냄새가 코를 찌를 정도로 독했고.. 팔도 엄청 아프고.. 과거의 나에게 머리 박으라면서 약간의 후회를 했기 때문이죠!

반응형
Comments